동물원이야기를 쓰면서 유명한 극작가 대열에 들어섰고, 같은 해에 The Sandbox 모래상자, 이듬해에 The American Dream 미국적 꿈, 그리고 1962년에는 브로드웨이로 진출하여 Who's Afraid of Virginia Woolf? 누가 버지니아 울프를 두려워하랴로 뉴욕 극비평가 상을 비롯한 상을 휩쓸었다. 그러나 Albee는 작품의 상업적
동물원이야기를 쓰면서 유명한 극작가 대열에 들어섰고, 같은 해에 The Sandbox 모래상자, 이듬해에 The American Dream 미국적 꿈, 그리고 1962년에는 브로드웨이로 진출하여 Who's Afraid of Virginia Woolf? 누가 버지니아 울프를 두려워하랴로 뉴욕 극비평가 상을 비롯한 상을 휩쓸었다. 그러나 Albee는 작품의 상업적
Albee와 미국 부조리극에 대해 연구·조사한 내용입니다.
*부조리극이란?(The Theatre of the Absurd)
현대극의 한 조류로서 1940년대 후반부터 1950년대를 거쳐 1960년대 초반까지 유럽을 풍미했던 연극운동으로 일컫는 말이다.
'부조리극'이라는 말은 에슬린(Martin Esslin)이 "왜 부조리극인가?"라는 물음에 예술창
무대 행위 그리고 단절된 대화, 무의미한 대사, 상투적 어구의 반복, 의성어 혹은 유음으로 혼돈된 문형들로 인해 세계질서가 와해 되고있는 모습을 그려나간다. 이러한 혼돈과 무질서한 이야기의 나열로 우리 삶의 무의미성과 부조리성 그리고 인간의 소외와 고독을 드러내고자함을 알 수 있다.
올비가(家)에 입양되어 그의 이름을 얻었다
12 살 스크립트를 작성하려고
1945 년에,시는 "여덟"처음에 게시
1947~1948년 런던에서 다양한 직업했다.
그러다가 극작으로 전향하여 현대인의 고립을 그린 《동물원이야기 The Zoo Story》(1950)를 썼다.
트리니티 대학 에 잠깐 다닌 후(1946-1947) 집을 떠
"진정으로 관계를 맺을 상대방이 필요하다" 극중 제리의 대사이다. 아니 어쩌면 나의 마음인지도 모른다. 소외되어 있는 현대인들, 하루종일 수많은 인파들 사이에서 오가지만 정작 마음놓고 얘기를 나눌수 있는 상대는 없는 삭막한 사회, 비단 극중에서의 얘기가 아닌 현대인들 누구나가 느끼는 심정
Edward Franklin Albee [1928.3.12~]
입양, 불행한 출생에 원망 > ‘가정’에 대한 고민
현실의 모순과 미국 중산층 비판
사실주의 기법, 병든 가정과 가장이 권위를 잃음을 공격
테네시 윌리엄스, 아서 밀러 이후의 가장 뛰어난 극작가로 인정
《The Zoo Story》 : 감동적 우화와 신랄한 대사가 특징
동물원이야기대본
The Zoo Story
에드워드 올비 作(작)
李 根 三 譯(이근삼 역)
[페이지] 001
등장인물
피이터 40을 갓넘은 남자, 뚱둥하지도 않고 매마르지도 않았으며 잘생긴 쪽도
아니요 그렇다고 해서 못생긴 얼굴도 아니다 스코치 나사 옷을 걸치고 파이프를
피우며 뿔로
올비의 《동물원이야기》, J.리처드슨의 《방탕아》 등과 같은 작품이 발표되었다. 같은 올비의 《누가 버지니아 울프를 두려워하랴》라는 작품은 브로드웨이에서 공연되어 장기 흥행을 기록하기도 했다.
그후 점차 전위성이 옅어지고 60년대에 이르러 상업성을 배제한 전혀 새로운 실험적 연극인 초